#pragma once

2021. 10. 25. 18:02C&C++

비쥬얼스튜디오에서 헤더파일을 생성하면 다음과 같이 생성된다.

#pragma once

이 코드는 두개이상의 cpp파일에서 해당 헤더파일을 include 했을 때,

이 헤더가 중복되게 include 되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.

 

표준은 아니지만 거의 모든 컴파일러에서 작동한다고하니,

거의 모든 상황에서 써도 무방할 듯 하다. (표준을 꼭 써야하는 상황을 제외하고..)

 

예전에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이를 구현했다고 한다.

#ifndef _HEADER_
#define _HEADER_
//C
//O
//D
//E
#endif

 

개인적으로 예전에 유니티에서 싱글톤을 쓰던 느낌이랑 비슷한 것 같다.

'C&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/C++ 시간을 측정하기  (0) 2022.01.06
랜덤을 구현하는 방법  (0) 2021.11.07
enum class  (0) 2021.10.25
프로그래밍 팁  (0) 2021.10.19
C언어 volatile  (0) 2021.10.1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