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pragma once
2021. 10. 25. 18:02ㆍC&C++
비쥬얼스튜디오에서 헤더파일을 생성하면 다음과 같이 생성된다.
#pragma once
이 코드는 두개이상의 cpp파일에서 해당 헤더파일을 include 했을 때,
이 헤더가 중복되게 include 되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.
표준은 아니지만 거의 모든 컴파일러에서 작동한다고하니,
거의 모든 상황에서 써도 무방할 듯 하다. (표준을 꼭 써야하는 상황을 제외하고..)
예전에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이를 구현했다고 한다.
#ifndef _HEADER_
#define _HEADER_
//C
//O
//D
//E
#endif
개인적으로 예전에 유니티에서 싱글톤을 쓰던 느낌이랑 비슷한 것 같다.
'C&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/C++ 시간을 측정하기 (0) | 2022.01.06 |
---|---|
랜덤을 구현하는 방법 (0) | 2021.11.07 |
enum class (0) | 2021.10.25 |
프로그래밍 팁 (0) | 2021.10.19 |
C언어 volatile (0) | 2021.10.19 |